한국어

한인커뮤니티재단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.

한인커뮤니티재단 (이하 KACF) 은 미주한인지역사회를 개선하고 한인들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2002년에 설립된 비영리 단체입니다. KACF는 세대 간, 지역 간 연결다리 역할을 함으로써 한인지역사회 내의 한인들이 봉사의 필요성에 대해 인식할 수 있도록 도우며, 활발한 기부문화를 조성하여 궁극적으로 우리 사회를 개선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.

KACF는 소외된 계층과 이들을 위해 활동하는 기관의 자립을 지원함으로써 강건하고 활기찬 한인교포사회를 건설하는 데 의의를 두고 있습니다. 현재까지 미주 한인들의 자발적 기부와 자원봉사활동으로 마련된 770만 달러 상당의 보조금을 뉴욕도심지역에 기반을 두고 있는 비영리 단체 65곳에 전달하여, 이들이 개인과 사회의 전반적인 변화 및 발전을 위해 일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었습니다.

보조금 지원 이외에도 KACF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미주한인단체들의 안정적 운영 및 전문성 함양에 이바지하고 있습니다. 그 예로, 펠로우십 프로그램은 수혜기관의 근본적인 역량 강화를 목표로 하여 펠로우 (이중 언어가 가능한 전문 컨설턴트) 를 파견함으로써 각 단체의 예산 운용, 조직 관리 등에 관한 맞춤 식의 체계적인 운영 방안을 제시합니다. 이처럼 KACF는 미주 한인 및 지역공동체의 변화와 발전을 위한 노력을 인정받아 한인지역사회 내에서 인도애의 원천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.

KACF는 나눔과 사회환원의 기쁨을 누릴 수 있는 연례만찬, 골프 클래식, 후원의 밤 등 다양한 기부모금 행사를 기획하여 개인과 기업의 참여를 독려하고 있습니다. 행사와 관련된 상세한 내용은 KACF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라며, 개별적으로KACF를 후원하고자 하시는 분은 우측의 DONATE 버튼을 통해 기부하실 수 있습니다.

KACF의 연혁과 활동 및 보조금 수혜 기관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를 얻기 위해서는 연차보고서 를 참조하시거나 아래의 연락처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.

보조금 신청에 관한 정보는 이 곳 을 클릭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
한인커뮤니티재단 (KACF)
135 East 64th St.
New York, NY 10065
TEL : (646) 878-9427
e-mail : info@kacfny.org

Korean American Community Foundation
135 East 64th Street, New York, NY 10065
Phone: 332-265-0508